암뉴스

암뉴스

NCCN, 번역 자료로 전세계 소아 암환자 치료 향상을 위해 노력

관리자 2020.06.18

NCCN, 번역 자료로 전세계 소아 암환자 치료 향상을 위해 노력


미국 최고 암병원들의 연합체인 National Comprehensive Cancer Network® (NCCN®)은 소아 급성림프구성백혈병 (ALL) 치료에 대한 NCCN Guidelines®의 중국어, 프랑스어, 일본어, 포르투갈어, 스페인어 번역본 출간을 발표한다.



소아 ALL은 아동들이 가장 흔히 걸리는 암이지만, 증거를 기반으로 한 현대적 치료를 받을 경우 완치율이 높은 질병이다. NCCN Guidelines은 다양한 의료 분야의 최고 권위자들이 만들고 업데이트한다. 이 가이드라인에는 임상 실험이 마련되지 않은 곳에서 아동들을 포함한 환자에 대한 가장 종합적인 최신의 추천 치료가 들어 있다.

NCCN 최고경영책임자로 의사인 로버트 W. 칼슨은 "많은 곳에서 쓸 수 있으며 증거를 기반으로 한 치료법을 적용함으로써 어린 생명들을 더 많이 구할 수 있다"면서 "최근 소아 ALL 치료법이 엄청나게 발전해왔다. 우리는 가장 좋은 치료법을 전세계 모든 곳으로 전파시킴으로써 그 치료율을 더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우리는 증거를 기반으로 하며, 전문가들의 컨센서스가 견인하는 NCCN Guidelines을 비 영어권 사람들이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이 목표 달성에 더 가깝게 가게 된다"고 말했다.

소아 ALL에 대한 NCCN Guidelines 영어본은 2019년 5월에 처음 나왔다. 이 추천 치료에는 다중 약물 화학 치료뿐만 아니라 최근 뜨고 있는 혁신적인 표적 치료 그리고 면역 치료의 한 종류인 키메라항원수용체(CAR) T 세포 치료와 같이 전형적인 치료 알고리즘이 들어 있다. 이 가이드라인은 출생기에서부터 청소년기와 젊은 성인기에 이르는 환자들을 관리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닥터 칼슨은 "이 NCCN Guidelines는 치료 중인 아동들에게 나타날 가능성이 있는 위험한 부작용을 줄이기 위한 보조적 치료에 집중하고 있다"면서 "또한 이 가이드라인은 어린이 혹은 다운증후군 환자들과 같이 병에 취약한 사람들을 찾을 수 있도록 해주며 그들이 단기와 장기에 모두 가능한 안전해질 수 있도록 보호하는 구체적인 추천 치료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NCCN 글로벌부는 중요한 모든 암과 보조적 치료 및 예방을 위해 NCCN Guidelines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며 동 가이드라인의 적용과 번역본을 계속 확대하고 있다. 올해에만 임상 가이드라인과 환자 친화적인 버전 등 40개 이상의 새로운 번역본이 나왔다. 또한 NCCN은 NCCN Guidelines의 자원 계층화를 위한 NCCN프레임워크(NCCN Framework™)와 최적의 추천 치료와 함께 중저 소득 국가들과 같이 자원이 부족한 상황에서 치료법을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방안인 NCCN Harmonized Guidelines™를 제공한다.



National Comprehensive Cancer Network(NCCN)

 National Comprehensive Cancer Network® (NCCN®)은 환자 치료, 연구 및 교육에 헌신하는 최고 암병원들이 모인 비영리 연합체이다. NCCN은 질 좋고, 효과적 및 효율적이며, 받기 쉬운 암 치료법을 향상, 촉진시켜 환자들이 더 낳은 삶을 살 수 있도록 헌신하고 있다. 종양에 관한 NCCN 임상 적용 가이드라인(NCCN Guidelines®)은 암 치료, 예방 및 보조적 서비스를 위해 투명하고, 증거에 기반하며, 전문가들의 컨센서스가 있는 추천 치료법을 제공하는데 동 가이드라인은 암의 관리에 대한 임상 지침과 정책으로 인정된 표준이며 의학의 모든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가장 철저하며 자주 업데이트되는 임상 적용 가이드라인이다. NCCN Guidelines for Patients®는 NCCN Foundation®의 지원을 통해 환자, 보호자들에게 정보를 주고 그들을 지원하기 위해 전문가의 암 치료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NCCN은 종양 분야에서 지속적인 교육, 전세계 이니셔티브, 정책 그리고 연구 협업과 출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 출처: 헤모필리아 라이프 http://www.hemophilia.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519 ]